본문 바로가기
일상

대전 뿌리공원, 아이와 함께 효월드로 가을나들이

by 곰마미 2023. 11. 7.
728x90

 

 

 

 

 

 얼마 전 아이와 함께 대전 중구에 위치한 뿌리공원에 가을나들이를 다녀왔습니다.  뿌리공원은 효 테마공원으로 성씨별 조형물과 사신도 및 12 지지를 형상화로 한 샘물, 수변무대, 잔디광장, 전망대 팔각정자 등 다양한 시설이 있는 곳입니다.

 

  뿌리공원은 성씨별 조형물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성씨별 조형물은 한국의 286개 성씨를 상징하는 돌기둥이 되어 있어 자신의 성씨 돌기둥을 찾아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아이와 함께 가보신다면 우리 성씨의 역사와 문화를 설명해 줄 수 있는 기회가 되겠죠?

 

 효뿌리문화 축제가 끝난 뒤에 방문을 해서 그런지 꽃이 많이 전시되어 있어서 길거리에 꽃향기가 가득했습니다. 

 

 저희는 간단한 도시락과 간식을 준비해 갔는데 날씨가 너무 좋아서 잔디광장에서 도시락을 먹었습니다. 잔디광장은 넓어서 하늘도 무척 넓게 보이는데요. 도심에서 볼 수 없는 경치에 기분전환이 되어 기분이 무척 좋았습니다. 

 

 잔디광장은 무척 넓어서 아이들과 비눗방울을 불거나 공놀이를 하면서 뛰어놀기 좋았습니다. 반면 킥보드나 자전거는 뿌리공원에 가지고 들어갈 수 없으니 이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잔디광장 옆에 산책길에는 아이들이 재미있게 전통놀이를 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어린 시절 많이 하던 사방치기 놀이도 있었는데 아이와 함께하니 더욱 재미있었습니다.  

 

 그리고 잔디광장 옆 하천에서는 오리배를 대여할 수 있습니다. 오리배를 타고 하천을 따라 흘러가면 공원의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물에 반사된 나무와 구름이 비쳐 그림과 같은 멋진 풍경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1층 매점에는 간단한 과자나 음료 그리고 풍선과 장난감이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2층 매점에는 핫도그나 커피, 라면도 판매하고 있는데 한강 라면처럼 끓여주는 기계가 있어서 정말 맛있어 보였습니다. 

 

 뿌리공원에는 경치가 좋은 곳이라 그런지 캠핑장도 따로 마련되어 있는데요. 뿌리공원의 밤은 아름다운 조명 때문에 유명한데 캠핑을 하면 밤 분위기도 느낄 수 있어 더욱 힐링이 될 것 같습니다. 

 

 이렇게 저희는 뿌리공원에서 아이와 함께 즐거운 나들이를 보내고 왔습니다. 뿌리공원은 자신의 뿌리를 되찾을 수 있는 효 테마공원으로 가족들과 함께 나들이 가기 좋은 곳입니다. 여러분도 가을이 가기 전에 아이와 함께 뿌리공원에 나들이 가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대전 뿌리공원 가는길

더보기

주소: 대전 중구 뿌리공원로 79

운영시간: 하절기 5:00~23:00, 동절기 6:00~22:00

연락처: 032-288-8300

주차공간 넓음

 

728x90